home
LIFE @ BRIMAN
Life @ Briman Articles
업무 보고의 기술 Art of Progress Reporting
2019. 01. 29

업무를 시작하게 되면 보고를 어느 시점에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야 합니다. 업무 보고 시점을 놓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 만큼 업무 보고는 중요합니다. 업무의 초기 보고가 중요한 이유는 한마디로 잘 못된 것을 고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초기에 방향을 잘 못 잡은 것은 수정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수정하는데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이 점점 더 커지게 되기 때문에 큰 낭패를 보기도 합니다. 업무 보고에는 369법직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완성도 30%, 60%, 90% 일때 중간 보고를 하라는 말씀입니다. 특히, 30% 일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에는 전반적인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보고를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이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다들 옳다고 하는 말입니다. 

LIST